본문 바로가기

18 노연서/의학 신문 요약하기

배변주머니 필요없는 인공장관관리기 세계가 주목

영남 의대 교수 김재황이 대표를 맡고 있는 JSR메디컬을 지난해 12월 16일 개발한 인공장관관리기를 MDSAP 인증 받았다고 한다. MDSAP는 미국, 캐나다, 호주, 일본, 브라질 등이 참여하는 의료 기기 품질 심사 제도이다. 

 

이 것의 장점은 기존 대장암 수술 시 대부분의 환자에게 필요한 인공 항문을 대체하는 의료기기로, 수술 후 합병증이나 회복 기간 등을 최소화 하였다는 점이다. 기존 인공 항문이는 2차 장루 복원 수술, 배변 주머니 착용이 필수적이었는데 이를 필요 없게 만들어 환자의 삶의 질을 향상 시킬 수 있다. 

 

현재는 미국 내 임상 실험을 진행중이고 국내 수출품목허가는 이미 마친 상태이다. 

 

기술의 발전하면 AI가 직업을 빼앗는다 등 부정적인 의견도 존재하는데 이러한 부분에서는 기술의 발전이 환자들에게 큰 희망이 되어 준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http://www.doctors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7638&sc_word=&sc_word2= 

 

배변주머니 필요없는 인공장관관리기 세계가 주목 - 의협신문

대장암 수술 시 인공항문을 대체하는 인공장관관리기에 대해 세계가 주목하고 있다. 인공항문에 필수적인 2차 장루복원수술과 배변 주머니 착용이 필요없어 환자 삶의 질 개선에 획기적인 제품

www.doctorsnews.co.kr